사람답게 살고 싶습니다

안녕하십니까? 현대차 정규직, 비정규직 동지 여러분들.

저는 보전업체 성진 4공장 프레스팀 김경웅 조합원입니다. 지금 근무하는 Sungjin(성진) 업체는 올해부터 주 52시간 근무제를 도입하면서 전체적인 임금삭감과 주말 출근 의무화를 야기하고 있습니다.

당연히 주 52시간 근무제 해야죠. 하지만 주 52시간 근무제에 주말 출근 의무화를 하면서 10시간에 걸쳐 일하는 작업을 8시간으로 줄이면서 기존에 받던 임금보전도 되지 않고 삭감한 임금을 받아 가라 합니다.

이게 도대체 말입니까? 똥입니까? 주 52시간 근무제 도입하면서 임금삭감도 있을 수 없는 일인데 거기다가 주말 출근 의무화?

폭탄을 이렇게 하나도 아닌 두 개의 핵폭탄을 던져놓고 시행을 하지 않을 시 징계를 내린다고 합니다. 협박 아닙니까? 하기 싫으면 회사를 나가라는 말입니다. 주말 출근은 의무화가 아닌 자율화 아닙니까?

저희가 돈을 더 달라는 것도 아닙니다. 주 52시간에 따른 주말 출근 자유제와 노동강도 상승에 따른 임금보전입니다.

이로 인해 저희 보전업체 성진과 마스터시스템 조합원들은 파업을 결의하고 파업에 나서게 되었습니다.

저희도 사람입니다. 어느 한 집안의 가장이고 아들들입니다. 여러분들의 자식 아들같은 사람들이 이러한 상황에 처해 있습니다.

현대차 정규직, 비정규직 동지 여러분들 이런 말도 안 되는 상황에서 싸우고 있는 저희를 응원해주시고 지지해 주십시오.

 
 

호소문

반갑습니다. 현대차 원·하청 동지 여러분. 성진조합원 김성언, 김영민입니다.

저희가 이렇게 호소문을 쓰는 이유는 보전업체의 만행을 알리기 위함입니다.

성진과 마스타씨스템은 현재 주 52시간을 핑계로 임금 보전 없이 일방적인 임금삭감을 하려 하고 토·일 특근 의무화를 하려 합니다.

주 52시간에 들어가게 되면 해야 하는 일의 양은 같으나 시간은 10시간 동안 하던 것을 8시간으로 줄어드는데 이는 명백히 노동강도 상승입니다. 노동강도는 상승시키고 임금은 삭감하고 토·일 특근은 무조건 나오라고 회사에서는 말도 안 되는 이야기만 반복하고 있습니다.

현재 저희는 성과금, 상여금, 각종 수당 없이 최저시급만을 받고 있습니다.

최저시급만 받고 있는 우리에게는 임금삭감은 죽음과 같습니다.

이 상황을 해결하고자 저희는 현재 총파업에 돌입했습니다.

우리의 투쟁에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호소문

안녕하십니까? 현대차 정규직, 비정규직 동지 여러분들.

저는 현대차 비정규직지회 조합원 성진에서 근무하는 최제현 입니다.

제가 이렇게 호소문을 쓰는 이유는 보전업체 성진의 만행을 알리기 위함입니다.

주 52시간 근무제 시행을 앞두고 말도 안 되는 제시안으로 현장 근로자들의 숨통을 조이고 있습니다. <똑같은 물량을 처리하지만 무차별적인 임금삭감, 토요일, 일요일 출근의 의무화>.

상여금 성과금, 각종 수당이 원래부터 존재하지 않음은 물론이거니와 최저시급을 받으며 말 그대로 일한 시간 만큼 받으며 겨우 생활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회사의 제시안을 수용하지 않으면 징계 처리한다고 합니다.

우리가 바라는 것은 무리한 요구가 아닙니다. “노동강도 상승에 따른 임금보전”과 토요일, 일요일 근무 자율화입니다.

회사는 수차례 교섭 기간 동안 아무런 제시안조차 내놓지 않고 눈을 가리고 귀를 막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성진, 마스타씨스템 두 보전업체 조합원들은 파업에 돌입하게 되었습니다.

현대차 정규직, 비정규직 동지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투쟁!

저작권자 © 금속노동자 ilabo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