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2 총파업 상경투쟁을 조직하고 있는 김상구 노조 위원장이 광주전남 지역을 찾았다. 

김상구 위원장은 박주기 기아자동차지부 광주지회장과 함께 6월24일 14시50분 무렵부터 기아자동차 광주1공장 정문에서 출퇴근하는 조합원들에게 7월22일 총파업 성사를 호소했다.

노조 상집간부들과 광주지회 집행간부 20여명은 ‘가자! 서울로! 7.22 금속노조 총파업 상경투쟁’이라고 적은 현수막과 팻말을 들고 선전물을 배포했다.

▲ 김상구 위원장은 기아자동차지부 박주기 광주지회장과 함께 6월24일 14시50분 무렵부터 기아자동차 광주1공장 정문에서 출퇴근하는 조합원들에게 7월22일 총파업 성사를 호소했다. 광주공장 조합원이 선전물을 유심히 읽고 있다. 광주=김형석

선전물을 받아 든 조합원들은 현대차그룹 정몽구, 정의선 부자의 경영세습 등 재벌개혁 이유를 담은 선전물을 유심히 읽으며 현대기아차그룹사 공동교섭 필요성에 공감했다.

기아차 광주공장 선전전을 마친 김상구 위원장은 순천으로 이동해 현대제철지회 등 전남지역 순회를 마친 광주전남지부 김현석 지부장과 지부, 지회 간부들과 함께 간단회를 했다. 김상구 위원장과 간부들은 “더 크게, 더 강하게 단결 투쟁”이라 외치며 7.22 총파업을 결의했다.

같은 날 박상준 수석부위원장과 서쌍용 부위원장 등은 성원, 현대제철, 현대차 순천 정비 등 전남지역 사업장을 돌며 파업투쟁 조직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금속노동자 ilabo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